목차

     

     

    생활정보

    술먹고 목욕탕,사우나,반신욕 안좋아요. 음주후 다음날 괜찮나요?

    찬동 2023. 6. 20. 03:07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술먹고 목욕탕,사우나,반신욕 안좋아요. 음주후 다음날 괜찮은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목차

      술먹고 목욕탕

       

      음주 후 사우나나 찜질방에서 땀을 빼는 것이 좋다?

       

      음주 후 뜨거운 물 속이나 사우나를 하게 되면 혈관이 확장되어 심장으로 갑작스럽게 피가 몰리게 되어 위험하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 수분과 전해질이 줄어들어 탈수가 심해져 수분 부족으로 알코올 분해가 더뎌지며, 간 회복에도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삼가야 할 행동이라고 합니다.

       

      체내에 흡수된 알코올의 10% 정도는 호흡을 통해 배출되므로 음주 중 대화를 많이 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목욕탕에서도 과도한 음주하신분들 잘 받지 않을려고 합니다. 또한 목욕탕안에도 음주후 과한 반신욕이나 사우나를 하지말라고 푯말이 적힌곳이 많습니다.

       

      술먹고 다음날 목욕탕

       

      과음을 한 다음날 아침 일찍은 목욕탕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늦게까지 술을 많이 마셨다면 아침까지 신체의 알코올이 배출이 다 되지 않았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날 가볍게 마신 일반적인 음주의 경우에는 다음 날 아침에 사우나, 목욕을 하는 것이 크게 문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게 되면 체내의 알코올이 대부분 배출이 되고 술을 마셨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들이 크게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술을 마시고 취한 상태로 목욕이나 사우나를 하는 것이나 다음날 일직 목욕탕을 방문하는 것은 혈관확장으로 인해서 심장으로 갑작스럽게 피가 몰리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 술에서 완전히 깨지 않거나 술에 취한 상태로 미끄러운 바닥의 목욕탕을 다니게 되면 균형을 잃어서 넘어지는 일이 발생할 확률도 높아져서 크게 다치게 될 확률도 높아지게 때문입니다. 전날에 술을 마셨다면 아침에 가는 것보다 술이 거의 다 깬 오후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날 술을 마셨다면 목욕탕을 가기전에 이온음료나 물을 충분히 마시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알코올이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 심하게 갈증이 나는 것이 바로 알코올의 이뇨작용 때문인데, 이렇게 신체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에서 사우나나 목욕탕에서 땀을 흘리게 되면 탈수에 빠지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목욕탕에 가기 전에는 꼭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좋고, 목욕/사우나를 하고 난 다음에도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술먹고 샤워

       

      술마시고 샤워를 하는건 상관없습니다. 목욕탕처럼 뜨거운 곳에서 오래있을때 문제가 될수도 있는것입니다. 술이 취한 상태에서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급하게 오른 술기운으로 의식을 잃거나 졸도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술먹고 사우나, 술먹고 반신욕, 술먹고 다음날 사우나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술먹고 다음날 반신욕, 술마시고 목욕 외

       

      빈속에 공복 두통약 먹어도 되는 경우

       

      카베진 복용기간 및 복용법 [간단 정리]